바로가기 메뉴


Notice

(주)쓰리웨이의 공지사항입니다.

공지사항, 스토리 상세
[공지사항] 유지보수 관련 공지 드립니다.
작성자 : 유찬근(ckyoo@web2002.co.kr)  /  작성일 : 2020-02-07 17:37  /  조회수 : 1235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쓰리웨이 대표이사 유찬근입니다.


지난 15년간 쓰리웨이를 믿고 함께 해주신 고객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진작에 드렸어야 했을 말씀이지만

너무나 감사한 지난 날 덕에 말씀드리지 못하고

너무나 죄송한 마음때문에 드리지 못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주)쓰리웨이의 유지보수 비용표는 회사가 설립된 2005년도에 책정된 비용표입니다.


2005년 당시 5인미만으로 시작한 쓰리웨이는 당시 신입디자이너의 연봉을 960만원에 채용하던 시절이었습니다. ^^;


그러던 것이 지금은 신입디자이너의 연봉이 2420만원에 달하게 되었습니다.


4대보험과 퇴직금을 포함하여 계산하면 15년간 300% 가까운 인상폭을 겪은 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단 한번도 호스팅 및 유지관리 비용을 인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유지관리 서비스는 홈페이지 제작사가 당연히 제공해드려야하는 서비스 이지만

2020년 2월 현재 호스팅과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가 1500여 고객사가 넘는 시점에서

누적되는 적자와 그에 따른 해당부서 임직원의 피로도를 더이상 외면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현시점에서 호스팅 비용 및 유지관리 비용을 부득이하게 인상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상 안은 홈페이지에 수정 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정한 고객님들과는 정기 유지관리 계약을 현실에 맞게 다시 체결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또한 당분간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서 유지보수 서비스를 3월말까지 제한적으로 운영합니다.


유지보수 고객사와 유지보수 접수건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검토, 기획, 디자인, 개발 업무가 더불어 증가함에 따라서

기획, 디자인, 개발자를 충원하고 있지만, 현재 원활한 충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내부에 근무하는 작업자의 과로가 집중됨에 따라서 피로감이 극대치에 달해있습니다. 

그렇게까지 업무를 수행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고객님들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는 사태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요구에 최선을 다해서 응대해야하지만,

이대로는 내부 개발자의 신체적 물리적 건강상태와 고객님들과의 신뢰를 고려하여

2020년 3월 31일까지 프로그램 관련 유지보수는 오류와 버그를 제외한 접수 및 검토를 중단하겠습니다.


디자이너 역시 유지보수를 수행하느라 본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시간이 줄어들어

고객님들과의 약속일정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바,

2020년 3월 31일까지 오타 및 에러를 제외한 접수 및 검토를 중단하겠습니다.


쓰리웨이는 앞으로도 고객님들과 오랜시간 함께 해야하는 사업의 동반자이자 파트너입니다.

더 멀리 가기 위한 채비를 하는 것이니 만큼 고객님들의 각별한 양해와 협조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늘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유지관리 중단과 관련한 문의 전화는

대표이사 유찬근 010-5280-1008

총괄이사 공성원 010-3025-1345

에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요약


1. 건별 유지보수 비용이 인상됩니다.(https://web2002.co.kr/hosting/case.php 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2. 정기 유지보수 계약체결의 비용이 인상됩니다.(https://web2002.co.kr/hosting/period.php 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기존에 체결된 계약도 사안에 따라서 다시 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개발관련 유지보수는 오류와 버그를 제외하고는 접수 및 검토를 3월 말까지 중단하겠습니다.


4. 디자인 관련 유지보수는 오타 및 에러를 제외한 접수 및 검토를 3월 말까지 중단하겠습니다.

이전글 토마토명함 사업부 M&A에 대한 안내말씀 드립니다.
다음글 2020년 2월 공지사항입니다.